학과연혁
연도 | 주요연혁 | 비고 |
1997 | – 공과대학 “기계공학과” 신설(주간 60명, 야간 40명) – 산업기술 연구소 내 기계공학연구부 개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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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8 | – 기계공학과(입학정원 60명), 산업시스템공학과(입학정원 40명)를 통합한 “산업시스템·기계공학부” 신설 | |
2001 | -정보산업대학원 내 기계공학과 신설 -기계공학전공(야간 40명)의 폐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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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2 | – 대학원 “기계공학과” 석사과정 신설 | |
2004 | –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기계공학분야 평가 | “종합우수” 인정 |
2005 | – 산업시스템·기계공학부 기계공학전공을 학부에서 분리하고 기계공학과(입학정원 60명)로 모집단위 변경 | |
2006 | – 공학교육인증제도 운영 프로그램인 기계공학심화 프로그램 신설 – 전국 대학생 하이브리드 자동차대회’ 종합2위 |
– 프로그램 관련 세부규정 – 학칙 및 학칙시행세칙,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 규정, 기계공학심화 프로그램 내규 |
2007 | – 대학원 “기계공학과” 박사과정 신설 – 정보산업대학원 “기계공학과” 폐과 – 현재 졸업생 348명 (주간 257명/야간 91명) 배출 – 전국 대학생 하이브리드 자동차대회’ 종합1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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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8 | – 한국공학교육인증원 인증평가 – 전국 대학생 하이브리드 자동차대회’ 종합2위 |
– 공학교육인증 취득 (기계공학심화 프로그램, 예비인증) |
2010 | – 한국공학교육인증원 인증평가 | – 공학교육인증 취득 (기계공학심화 프로그램, 인증) |
2012 | – 한국공학교육인증원 인증평가 | – 공학교육인증 취득 (기계공학심화 프로그램, 인증) |
2013 | – 한남대 자체 평가 최우수학과 선정, 취업률 우수학과 수상 – 안휘과기대 복수학위 협약(중국안휘과기대와 2+2학위프로그램 운영 시작) – 대한기계학회 주최 제3회 전국 학생 설계 경진대회 대상 수상 |
– 중국교육부에서 중국안휘과기대와의 2+2학위프로그램 인증 |
2014 | – 한남대 자체 평가 최우수학과 선정 – 한국공학교육인증원 인증평가 – 제4회 전국학생설계경진대회 다수 입상 |
– 공학교육인증 취득 (기계공학심화 프로그램, 인증) |
2015 | – 한남대 자체 평가 최우수학과 선정 – 국제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등 여러 경진대회 다수 입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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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 | – 한남대 자체 평가 최우수학과 선정 – 국제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및 제 6회 전국학생설계경진대회 등 다수 입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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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 | – 한남대 자체평가 최우수학과 5년연속 선정 – Baja SAE 국제 대학생 자작동차대회에서 수상 – KASE 전국 대학생 자작 자동차대회(102팀 출전) – Baja부문 수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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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 | – 대학 자체평가 최우수학과 수상 – 중국 안휘이공대와 제2회 국제 공동 캡스톤 디자인 대회 공동주관 –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Baja 부문 동상 입상 – 전국 대학생 심화창의융합 Entrepreneur 양성 캠프 대상, 금상, 인기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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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 | – 대학 자체평가 우수학과 수상 – Sae Korea at 영남대 차량외형상. UCC상 (종합5위) 수상 –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장려상 수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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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 | – 자동차 동아리 다이나믹스 – KSAE 대학생자작자동차 대회 동상 – Baja SAE KOREA 기동력상, UCC 2위 – X-Corps Festival 은상 – 한국공학교육인증원 인증평가 우수등급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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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 | – 자동차 동아리 다이나믹스 ‘2021 국제 대학생 창작 자동차 경진대회’ 장려상 수상 – 기계공학과 “2021 X-Corps페스티발” 실전 문제 연구단 입상 |